제 1장 총칙
제 1조 [목적]
이 약관은 유니파인주식회사(이하 “회사”)가 온라인 플랫폼 “기빗”을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(이하 “콘텐츠”라고 한다)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사”와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[정의]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“회사” : “콘텐츠” 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“기빗” : “회사”가 이용자에게 “콘텐츠”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.
- “이용자” : “회사”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콘텐츠”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- “회원” : “회사”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“이용자”로서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“비회원” :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면서 “회원” 자격을 부여 받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.
- “시공 파트너” : “회사”와 시공 관련 비즈니스 상의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, “기빗”에서 자신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, 판매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“콘텐츠” :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 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·문자·음성·음향·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, “회사” 또는 “이용자”가 “기빗”에 등록하는 일체의 정보를 의미하며,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.
제 3조 [신원정보 등의 제공]
“회사”는 이 약관의 내용, 상호,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), 전화번호, 전자 우편 주소, 사업자 등록번호,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제 4조 [약관의 게시 등]
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“회사”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,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“이용자”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.
제 5조 [약관의 개정 등]
① “회사”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사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또는 상당한 기간까지 공지하고,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 약관을 전자 우편 주소로 전송합니다.
③ “회사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“이용자”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. “이용자”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거나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“회사” 또는 “이용자”는 콘텐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“회사”가 “회원”에게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전달한 경우, 일정 기한 내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제 6조 [약관의 해석]
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,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② “회사”는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을 작성하고, “이용자”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.
제 2장 회원가입
제 7조 [회원가입]
① 회원가입은 “이용자”가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“이용자”에게 “회사”의 승낙 의사가 전달되었을 때 최종적으로 체결됩니다.
② “이용자”가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.
- “이용자”의 전자우편주소 및 비밀번호
- “이용자”의 닉네임
③ “시공 파트너”로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.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전자우편주소 및 비밀번호
- “시공 파트너”의 담당자 이름 및 연락처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상호명 및 브랜드로고
- “시공 파트너”의 대표전화번호 및 상담가능시간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사업자형태, 사업자번호, 사업장주소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사업자등록증, 대표자신분등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전문건설업 정보
- “시공 파트너”의 시공분야 및 공간유형
- “시공 파트너”의 A/S기간 및 경력, 계약금 비율
④ “회사”는 상기 “이용자” 또는 “시공 파트너”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
-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“회사”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“이용자” 또는 “시공 파트너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⑤ “회사”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⑥ 제 4항과 제 5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“회사”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.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제 8조 [회원정보의 변경]
① 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단, 수정 시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수정 요청 후 “회사”의 승인 필요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원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“회사”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“회사”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9조 [ID 및 비밀번호, 닉네임의 관리]
① “회원”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하여 “회원”의 과실로 인한 유출, 양도, 대여 행위로 인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.
③ “회원”의 ID 또는 “닉네임”에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거나, “회사” 및 “기빗”의 관리자로 오인할 수 있는 경우에, “회사”는 본 약관 제 11조 제 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④ “회원”은 ID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“회사”에 통지하고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⑤ 제 4항의 경우에 해당 “회원”이 “회사”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0조 [통지 및 공지]
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의 문자, 알림톡 등으로 통지 및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 전체에 대한 통지 및 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“회사”의 게시판에 게시하여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“회원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불특정 “비회원”에게 통지 및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, 제 3항에 따라 통지 및 공지할 수 있으며, 특정한 “비회원”에게 전달이 필요한 경우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의 문자, 알림톡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제 11조 [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]
①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“회사”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 단, “시공 파트너”의 경우 최소 7일이 소요되며 전자우편주소로 계약 해지서를 발송합니다.
② “회원”의 탈퇴 시, “회원”에게 제공한 부가 서비스, 혜택 등이 바로 소멸되며,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.
③ “회원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- “회사”의 서비스 이용대금, 기타 “회사”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
- 다른 사람의 “회사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복제,배포,송신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“회원” 본인의 서비스 이용이 아닌, 재판매/가공판매 등의 상업적/영리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동일 출처로부터 다수 ID 생성 또는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“회사”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제 7조 4항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확인된 경우
- 제 9조 3항에 따른 ID 또는 닉네임에 회원자격 제한사유가 있는 경우
- “회원”이 사망한 경우
- 기타 “회사”가 판단하기에 서비스 이용에 제한사유가 있는 경우
④ “회사”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“회원”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⑤ “회원”의 탈퇴 후 재가입 시 “회사”는 이를 거절할 수 있으며, 내부 검수에 따라 재이용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.
제 12조 [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]
“회사”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 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,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.
제 3장 콘텐츠 이용 서비스
제 13조 [“콘텐츠” 내용 등의 게시]
① “회사”는 다음 사항을 해당 “콘텐츠”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내용에 “이용자”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.
- “콘텐츠”의 명칭 또는 제호
- “콘텐츠”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
- “콘텐츠” 제작자의 닉네임(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)
- “콘텐츠”의 내용, 이용방법, 기타 이용조건
②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“콘텐츠” 신청을 합니다. “회사”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“이용자”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
- “콘텐츠” 목록의 열람 및 선택
- 닉네임, 주소, 전화번호(또는 이동전화번호),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
- 약관내용, 철회가 불가능한 “콘텐츠”에 대해 “회사”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
-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
- “콘텐츠”의 게시에 관한 확인 또는 “회사”의 확인에 대한 동의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의 게시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원” 본인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“회사”가 제시하는 내용 또는 가이드에 따라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“콘텐츠”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-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
④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의 게시 신청이 있는 경우 소정의 기간을 거쳐 “이용자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.
⑤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의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, 신청의 정정·취소 등에 관한 정보에 대해 의사표시 할 수 있습니다.
⑥ 의사표시를 받은 “이용자”의 “콘텐츠”는 통지를 받은 후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.
제 14조 [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]
① “회사”는 콘텐츠 서비스를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최선으로 노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“콘텐츠”를 등록하였을 경우 게시를 중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사”의 이용목적 또는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
- “회사”, “이용자”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
- 타인의 저작권,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
- 콘텐츠 내 음란성을 포함하거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
- 특정인의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유출이 발생할 수 있는 콘텐츠
- 동일한 텍스트의 반복 또는 기계적인 패턴으로 정상적인 콘텐츠의 형태가 아닌 경우
- “회원”의 영리 목적으로 “콘텐츠”를 사용하는 경우
- “콘텐츠” 내 악성코드 등을 삽입하여 개인정보 유출, 접속 기기 성능의 저하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콘텐츠
- 기타 관련법령 및 “회사” 서비스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“회사”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 제10조[통지 및 공지]에 정한 방법으로 “이용자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④ “회사”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“이용자”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⑤ “회사”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 관련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 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⑥ 사업 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“회사”는 제10조[통지 및 공지]에 정한 방법으로 “이용자”에게 통지합니다.
⑦ “회사”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. 다만, 19세 이상의 “이용자”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.
⑧ “회사”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“회사”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.
제 15조 [콘텐츠서비스의 변경]
① “회사”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사”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,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③ 제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“이용자”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“회사”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“이용자”에게 제10조[통지 및 고지]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 이때, “회사”는 동의를 거절한 “이용자”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다만,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④ “회사”는 제 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 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“이용자”가 입은 손해가 있는 경우 이를 배상합니다.
제 16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]
① “회사”는 법령에 따라 부과된 의무이행 및 절차,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, 거래 및 배송 정보 등을 전자우편, 전화, 문자, 알림톡 등을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.
② “회사”는 이벤트, 쿠폰, 특가 알림 등 광고성 정보의 경우 “회원”의 사전 동의를 통하여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,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“회원”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③ 광고성 정보를 수신 동의한 “회원”은 제 2항에 따라 전자 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“회원”이 광고성 콘텐츠 수신 동의 시 쿠폰, 적립금 등 대가성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, “회원”은 해당 대가성 서비스에 따른 수신 동의 내용 기간 동안 수신 철회가 불가합니다.
④ “회사”는 “콘텐츠”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“기빗”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
제 17조 [저작권 등의 귀속]
① “회사”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회사”에 귀속합니다.
② “회사”와 “이용자”의 약정에 따라 “이용자”가 “기빗” 서비스 내 “콘텐츠”를 작성하는 경우, 해당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이용자”에 귀속합니다. 단, “회사”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“콘텐츠”를 편집, 복제, 배포 등을 할 수 있는 2차 사용권을 갖습니다.
③ “회원”은 2차 사용된 콘텐츠에 대하여 “회사”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든지 삭제, 비공개, 중단 요청을 할 수 있고, “회사”는 요청에 따른 처리 결과를 회신합니다.
④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. 단, 제휴계약 시 별도의 약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.
⑤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“회사”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“회사”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되며, 해당 “이용자”로 인해 “회사” 또는 제공업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“이용자”에게 있습니다.
⑤ “회원”이 탈퇴하는 경우 “기빗”에 게재된 해당 “회원”의 “콘텐츠” 및 관련 스크랩, 공유, 댓글은 유지됩니다. 다만, “회원”은 해당 “콘텐츠”는 언제든지 삭제, 비공개,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, “회사”는 언제든지 삭제, 비공개,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.
제 18조 [콘텐츠 게시에 관한 계약 및 계약해제·해지]
①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“콘텐츠”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계약을 해제·해지할 수 있습니다. “회사”가 전화, 전자우편, 문자, 알림톡 등으로 “이용자”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계약에서 약정한 “콘텐츠”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
- 제공되는 “콘텐츠”가 표시·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
- 허위, 거짓 정보가 포함된 경우
-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하거나, 이를 일부 가공하여 제공한 경우
- 기타 “콘텐츠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
② “회사”는 제 1항의 사유로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“콘텐츠” 혹은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③ “회사”의 해제·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“회사”가 인정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④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한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,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. 이 경우 “이용자”가 “회사”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.
⑤ “이용자”가 제 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“회사”가 콘텐츠로부터 얻은 이익이 있다면,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.
⑥ “이용자”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“기빗”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, 적립금 등의 무형상품인 경우 이를 환수 조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.
⑦ “이용자”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“회사”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. 다만, 제 4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제 4장 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
제 19조 [“회사”의 의무]
① “회사”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쫒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안전하게 “콘텐츠”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“기빗”에서 사용된 대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④ “회사”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“이용자”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⑤ “회사”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“이용자”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⑥ "회사”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인테리어 공사의 주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, 시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공 “파트너”에게 있습니다. “파트너”가 제공한 견적 및 공사시공 서비스 대해 “회사”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0조 [“이용자”의 의무]
① “이용자”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
- 타인의 정보 도용
- “회사”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
- “회사”가 금지한 프로그램의 사용을 통한 정보 송신 및 게시
- “회사”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“회사”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언어나 글, 화상, 음향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② “이용자”는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“콘텐츠”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“회사”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“회사”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파트너” 서비스를 중개하는 자로서 시공에 대한 책임이 없으므로, 책임 소재의 발생 방지를 위하여 “이용자”는 “파트너”와의 계약 시 세부 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.
④ "이용자"는 공사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, 즉시 당사"회사"에게 통보해야 합니다.
⑤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“이용자”에게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“이용자”의 소유물 또는 점유물의 공사 전·후 상태를 촬영하는 행위 및 그 촬영을 위하여 “이용자”의 자택에 출입하는 행위와 촬영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동의합니다.
제 5장 과오금, 피해보상 등
제 21조 [과오금]
① “회사”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. 다만,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.
② “회사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“회사”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. 다만, “이용자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,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의 비용을 “이용자”가 부담하여야 합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.
④ “회사”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.
제 22조 [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]
“회사”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·범위·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.
제 23조 [면책조항]
① “회사”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콘텐츠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콘텐츠”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“콘텐츠”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 상호간 또는 “이용자”와 제 3자 간에 “콘텐츠”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4조 [분쟁의 해결]
“회사”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“이용자”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.
기타
부칙
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